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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꿀정보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 전자 약정 하는 방법(따라하기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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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하신 분들은 전자 약정을 진행해달라고 문자를 받으셨을 텐데요. 

문자를 받기는 했는데 막상 진행하시기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오늘도 한 땀 한 땀 보고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전자 약정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손실보상 선지금 전자 약정하는 방법

 

 

 

이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전자 약정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참고로 핸드폰으로 진행하다가 PC로 다시 진행을 했습니다. 

 

 

 

 

 

 

먼저 전자 약정을 위해 사이트를 접속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이 됩니다. 

 

 

 

https://semas.goodpaper.co.kr/index.html

 

semas.goodpaper.co.kr

 

 

 

 

첫 번째는 사용자 인증을 하는데요. 

계약 번호는 문자에서 받은 계약 번호를 넣어주시고, 대표자 성명을 작성 하신 후 가장 하단 사용자 인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자 인증이 완료되면 약정 정보와 계약이 진행됩니다. 

약정 정보와 내역을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약정 내용을 확인하셨으면 계좌 정보를 입력해야 됩니다. 

계좌 정보 입력을 위해서는 <계좌등록 및 인증> 버튼을 먼저 클릭해주세요. 

 

 

 

 

 

 

먼저 정보 이용 동의의 <일괄 동의합니다>를 클릭하면 아래 항목이 일괄적으로 동의 체크가 활성화됩니다. 

 

 

 

 

 

 

선지급 받기 위한 계좌정보를 입력을 위해 이름/주민번호/은행/계좌번호를 꼼꼼하게 작성하신 후, <계좌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 단계가 완료되면 예금주/금융기관/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됩니다. 

다음 <비대면 전자약정 전자서식[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약정서가 나오고 <서명> 표시된 곳을 눌러주세요. 

 

 

 

 

 

 

회색 박스 안에 서명을 한 후 <저장>을 클릭해줍니다. 

 

 

 

 

위 방식으로 몇 번의 서명이 더 필요한데요. 

상단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서명하는 곳으로 자동 변경이 되며,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서명을 진행해주세요.

 

 

 

 

 

 

마지막 페이지까지 서명이 완료되면 이렇게 서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단계로 이동> 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이동해주세요. 

 

 

 

 

 

 

다음은 본인인증 입니다. 본인 인증은 총 2번 진행이 되는데요. 

먼저 휴대폰 본인 인증을 먼저 진행하기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진행하시는 분의 정보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핸드폰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다음은 <계좌 인증> 버튼을 눌러서 다음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계좌 인증은 1원을 이체 시켜주면서 보낸 사람의 인증 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니 미리 모바일 뱅킹 앱 또는 인터넷 뱅킹에 접속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보동의의 <일괄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 항목을 다 동의해주세요. 

 

 

 

 

 

 

보유 계좌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예금주명/은행명/계좌번호/주민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신 후, 계좌인증요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미리 접속한 모바일 뱅킹 또는 인터넷 뱅킹에서 입금자명에 찍힌 인증 번호를 인증번호 란에 작성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개인 사업자의 경우 대표자명의 계좌만 등록이 가능하고, 법인은 법인 통장으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구비서류 제출입니다. 

구비서류는 신분증 확인하는 절차로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사진을 찍거나 업로드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바로 사진을 찍어서 진행을 원하는 분들은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가장 오른쪽 사진 아이콘을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기존에 찍어둔 사진이 있는 분들은 사진 아이콘 왼쪽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용을 확인 및 작성하여 진위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신분증 진위 여부가 확인되었다는 안내 문구가 나오면 아래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계약서류와 구비서류가 해당기관에 제출하고 있다는 안내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서류를 전송해주세요. 

 

 

 

 

 

 

최종 서류 제출과 약정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출이 완료되고 대부분 문제가 없을 경우 1~2일 이후 입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