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꿀정보

티스토리 수익 늘리는 꿀팁!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 원하지 않는 광고 차단하는 방법

반응형

 

 

벌써 블로그를 한지 어언 3개월 정도가 다되어 가네요. 

몇 년씩 블로그를 하면서 그것도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는 분들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분들도 저처럼 본업이 있고, 육아를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특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더 열심히 분석도 하고 수익을 창출해야 되는 것이 맞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오늘은 티스토리 수익을 조금 더 늘릴 수 있는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수익을 증대시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거나 원치 않는 광고 카테고리를 차단하는 방법을 통해 수익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해외 광고 차단 하는 방법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다보면 한국어가 아닌 영어나 기타 언어로 된 광고가 가끔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죠? 

이런 광고들은 방문자들이 클릭을 안 할뿐더러 광고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한국어로 된 광고 외 다른 언어로 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해주세요. 

왼쪽 탭에서 [🚫차단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홈

 

 

 

 

차단 관리의 하위 메뉴인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해주면, 이렇게 현재 블로그에 삽입되는 광고들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필터 검색을 할 수 있는 영역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

 

 

 

 

필터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언어를 클릭해주세요. 

 

 

광고 필터 '언어' 클릭

 

 

 

 

그럼 아래 캡처 이미지처럼 블로그에서 노출되는 광고의 언어 종류가 나열됩니다. 

이 중, 한국어를 제외하고 [다른 영어에 대해 체크박스]를 한 후,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한국어 제외하고 나머지 언어에 대해 활성화

 

 

 

 

필터 된 광고가 나열되게 됩니다. 

영어를 선택해도 국문으로 된 광고가 있는데요. 이런 한국어 광고는 두고, 영어나 기타 언어로 만들어진 광고 배너의 왼쪽 하단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광고를 차단해주세요. 

 

 

개별 광고 왼쪽 하단 아이콘 클릭

 

 

 

 

광고가 차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차단할 때 클릭한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해제됩니다. 

 

 

광고 차단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증대를 위한 카테고리 관리

 

 

지금부터 설명 드리는 방법은 우리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떤 카테고리 광고가 노출되고 카테고리별 광고 수익 비중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광고 노출에 비해 수익이 낮은 광고 카테고리를 차단하여 수익률이 높은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오른쪽 다양한 메뉴 중 [일반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광고로 노출되는 카테고리의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수입 비중을 오름차순으로 두면 광고 노출 비중은 높지만, 그에 비해 수입 비중이 낮은 카테고리가 정렬이 됩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앱 유틸리티는 광고 노출은 1.2%지만, 수입 비중은 8.5%입니다. 노출이 되었을 때 클릭 비율이 높다는 이야기겠죠?
그에 반해 식료 잡화는 광고 노출 비중은 6.8%로 모바일 앱 유틸리티보다 5배 이상 높지만 수입 비중은 1.4%로 현저히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카테고리 별 광고 노출 비중과 수익 비중 정렬

 

 

 

 

카테고리의 오른쪽 허용됨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 카테고리가 차단됩니다. 

 

 

광고 카테고리 차단하는 방법

 

 

 

 

차단된 광고 카테고리는 상단에 별도로 정렬되게 됩니다. 

이렇게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시켜주면 더 수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차단된 광고 카테고리

 

 

 

 

 

 

구글 애드센스 원치 않는 광고 카테고리 차단 

 

 

다음은 민감한 카테고리를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민감한 광고 카테고리 노출로 방문자가 이탈할 가능성도 있다 보니 저도 중간중간 선정성 카테고리는 정리를 해주고 있는데요. 광고도 클릭하고 싶은 광고가 많이 노출되어야 수익에 영향을 끼치게 되니 아래 방법도 함께 진행을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를 시켜주면 수익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로 구글 애드센스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오른쪽 [민감한 카테고리 관리]를 클릭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민감한 카테고리 영역이 나오는데요. 

이것도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을 확인하여 오른쪽 허용됨 버튼을 통해 광고 카테고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광고 관리

 

 

 

 

생각보다 광고 카테고리를 관리하는 방법 쉽죠? 

하지만 모르면 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저도 아직 오래되지 않아서 다양한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최적화시키고 있는데요. 

저는 현재 반수동 광고 - 자동 광고 - 수동 광고로 넘어가는 중입니다. 

 

다른 부분보다 본문 내 광고 삽입에 대해 다시 광고 분석을 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괜찮은 결과가 나오면 추가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