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꿀정보

[초등 사회] 초등학생 사회 문제집 추천 :: 우공비 일일 사회

반응형

3학년 1학기까지는 수행평가라는 걸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2학기가 되니 제 마음 가짐이 달라지더라고요. 

슬슬 신경 쓸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인가? ㅎㅎ 분명 8월까지만 해도 매주 아이랑 놀러 다녔던 거 같은데, 요즘은 평일에 아이 학원, 숙제 챙기고 주말에 운동 라이딩하고 나면 주말 순삭! 

 

이게 바로 고학년의 삶인가요? 더 크면 더 심하겠죠? 

그래도 애미의 욕심에 공부가 재미는 없어도 질리지는 않았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어서 숙제가 많고 적음을 떠나서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방식으로 아이 학업을 봐주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나 과학은 학원은 뭔가 애매한 포지션이고 안 시키자니 중간중간 수행평가가 있어서 애매하더라고요. 저는 너무 문제수가 많지 않지만, 복습하기에 좋은 사회 문제집을 선택하게 되었고 그 주인공은 바로 '우공비 일일 사회' 입니다. 

 

 

 

 

 

 

초등 사회 문제집 :: 우공비 일일 사회 

 

 

10월 초에 아이의 알림장에 사회 수행평가를 한다고 적혀 있는데 그 수행평가가 시험을 치는 거더라고요. 확실히 3학년 2학기가 되니 고학년을 준비하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네요. 

 

위에서도 설명드린 것처럼 저는 많이 하는 것보다 매일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문제를 많이 푸는 것보다 학교에서 배운 것을 다시 기억해보고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수행평가 준비 겸 제가 선택한 문제집은 우공비 일일 사회입니다. 

 

 

 

 

 

 

 

친한 동생이 유명 영재 학원 선생님이라 그 동생에게도 궁금한 것이 있을 때 자주 물어보는데요. 신사고 문제집에 대해 물어보았더니 괜찮다고 하여 수학은 학원 교재 외 우공비 수학도 저와 함께 풀고 있답니다. 

 

신사고 문제집의 가장 큰 특징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있어서 책이 좀 귀엽죠? 우공비 일일 사회도 그렇답니다.  문제집이 너무 문제집 같으면 저도 풀기 싫을까 봐 아들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지만 저만의 작은 배려라고나 할까요? ㅋㅋ

 

 

 

 

 

 

도장도 없고 사인도 없지만 아들과 약속하는 것들입니다!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5가지가 사실 가장 기본이지만 아이들이 이 기본적인 습관을 쌓는 게 쉽지가 않다는 걸 너무나도 잘 알기에. 

 

저희 아이도 8살까지 학습지를 하면서 몰아서 숙제하는 버릇이 있었는데, 그 버릇을 고치는데 1년 넘는 시간이 걸린 거 같아요. 정말 다행히도 지금은 저랑 약속한 것, 그리고 매일매일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있어서 갑자기 글 적다가 고마워지네요. (오늘 잘해줄게 아들 ㅋㅋㅋ)

 

 

 

 

 

 

이 책의 구성과 특장이 나오는데 캐릭터 때문인지 딱딱해 보이지 않죠? 책을 보면 볼수록 빠져든다 빠져든다! 

사실 요즘은 책이나 문제집들이 워낙 잘 나오죠? 그 잘 나오는 교재 중 아이와 맞는 것을 잘 고르는 것이 결국 엄마들의 숙제가 아닐까 싶어요. 

 

 

 

 

 

 

우공비 일일 사회는 총 125p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일반 우공비보다 책이 얇은 편이랍니다. 

 

 

 

 

 

 

 

 

요즘 책들의 특징이기도 하죠? 일자별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나눠져 있고, 1일 동안 딱 4페이지만 보면 되기 때문에 정말 부담이 없고요. 

첫 2페이지는 이렇게 교과서 내용이 사진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복습하기도 좋답니다. 

 

 

 

 

 

 

그리고 3페이지는 글로 개념과 용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4페이지는 앞 1~3페이지에 해당하는 문제가 딱 4문제가 나와있어요. 

일단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그 끝은 창대하겠죠? 

 

문제 하단에는 걸린 시간과 맞은 개수를 표시하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 시간 체크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공비 일일 사회는 총 30일 차로 책이 나눠져 있답니다. 일주일이 원래는 7일이지만 평일 5일로 계산해보면 6주면 문제집 한 권을 다 풀 수 있답니다. 만약 일일 사회를 조금 빠르게 다 푼다면 더 심화된 문제집을 풀 수 있는 시간적 여유도 있어 보여요. 

 

 

 

 

 

 

 

 

 

 

우공비 일일 사회는 특별 부록으로 성취도 평가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저도 소싯적 이런 길쭉한 시험 문제 정말 풀기 싫었는데 이걸 아이에게 풀라고 하니 속으로 좀 미안했습니다. 

 

 

 

 

 

 

성취도 평가는 옆에 범위가 나와있어서 범위에 맞게 5장이 있어서 수행평가 범위에 맞게 풀 수 있었어요. 저희 아이가 좀 느린 편이라 늦게 풀면 어떡하나 했는데 생각보다 잘 풀어주었고 이렇게 아이와 수행평가 준비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수행평가의 결과는 아직 모르지만 수행평가했다고 문제집을 그만 풀 수 없으니 수행평가를 토대로 남은 문제집도 풀면서 의도치 않게 사회도 꾸준하게 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혹시 괜찮은 초등학생 문제집이 있다면 댓글로 함께 공유해주시면 더없이 감사할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