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정보

[포항 아이와 가볼만한곳]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 찾아가는 방법 공유!

반응형

 

요즘 포항이 매우 핫하죠? 

코로나가 터지고 해외여행이 다 국내 여행으로 바뀌면서 프라이빗한 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다 보니 바다 근처의 풀빌라들이 엄청 많아졌습니다. 

풀빌라 및 바다 뷰 카페들이 많은 포항도 수해 도시 중 하나인데요. 포항의 겹겹사라고나 할까요? 

 

요즘 사랑받는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도 포항이라는 사실 아셨나요? 

 

저도 드라마 촬영지를 찾아가는 편은 아닌데, 최근 넷플릭스에도 top 2 드라마 나오고, 이왕 포항 간 김에 아이와 핫플을 방문할 겸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를 찾았습니다. 

 

찾아가는 방법도 공유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

 

그리고 만약 저처럼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일 경우, 촬영지만 가기에 부족한 분들을 위해 보너스 스팟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포항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는 포항에서도 크게 2군데로 나눠지는데요. 포항의 청하와 구룡포입니다. 

저는 포항 청하와 구룡포는 약 50km 정도 떨어진 곳이라고 생각해주세요. 다만 포항은 서울처럼 차가 막히지 않아 40분 정도면 청하와 구룡포를 갈 수 있긴 합니다. 

 

저는 포항 청하에 있는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를 방문했고, 그중 윤치과가 나오는 바닷가와 공진 시장으로 나오는 청하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윤치과 촬영장소

 

윤치과 촬영지는 포항 신선도 횟집을 찍고 가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신선도 횟집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해안로 1870

 

 

 

 

 

저는 신선도 횟집은 따로 가지 않았지만 신선도 횟집 바로 앞이 바닷가라 바다를 보면서 맛있는 회도 먹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바다 뷰를 보면서 먹는 회도 좋지만 갯마을 차차차로 함께 유명해진 횟집이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갯마을 차차차에서 보던 그 동네 같죠? 강원도 같은 포항이랄까요? 

제가 방문한 날은 정말 날씨가 열일을 해서 더더욱 경치가 이뻤습니다. 구름까지 그림이었답니다 =)

 

 

 

 

 

 

신선도 횟집에서 조금 더 내려가면 윤치과가 나오는데요. 

포항의 아름답고 작은 바다 마을에 이런 촬영을 온 것이 너무 신기해요. 포항은 제가 유년기 시절을 나서 더더욱 애정 하는 곳이랍니다. 

 

윤치과 앞에 잠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방파제 가기 전에 주차를 했습니다. 

저는 평일에 가서 그런지 그렇게 붐비지 않고 삼삼 오오 모인 팀들이 3~5팀 정도 있어서 경치도 보고 바람도 쐬고, 사진까지 찍기 최적이었습니다. 

 

 

 

 

 

 

TV에서 보던 그 윤치과입니다! 

 

윤치과 안에서 촬영을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들어가 보지는 못했어요. 1층은 청진 스쿠버!

(생각해보니 청진 스쿠버를 네비에 찍고 오셔도 괜찮을 거 같네요^^;;) 

 

 

 

 

 

 

저희 아이는 원래 사진 찍을 때까지만 해도 떨떠름했는데, 집에 가서 넷플릭스로 보여주고, TV로도 직접 보니 좋아하더라고요. 

아들과의 투샷! 

 

포항의 지역번호는 054인데, 윤치과 앞엔 033 붙어있습니다. 

 

 

 

 

 

 

조금 더 옆으로 가면 드라마에 가끔 나오는 등대와 방파제가 있는데, 사실 의식하고 사진을 찍은 것보다 이날 바다와 구름 등대의 조합이 너무 이뻐서 한 컷 남기게 되었어요. 

 

제가 포항에서 딱 10년을 살고 올라갔는데, 이런 이쁜 자연은 정말 선물이더라고요. 

 

아이가 어리면 힘들어서 내려오기가 어렵고 커서 다닐만하니 학원을 못 빠지는 아이러니! 

기회만 되면 저는 여름에 포항 1달 살기를 꼭 하고 싶어요. 아이도 포항 오는 것을 너무 좋아하기도 하고, 저도 포항을 오면 기분이 편안해지고 신이 난답니다. 

 

그럼 이제 공진 시장으로 가볼까요?!

 

 

 

 

 

 

 

 

 

 

공진 시장 촬영 장소

 

 

공진 시장은 포항의 청하시장을 검색하여 찾아가시면 됩니다. 

 

청하시장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미남리 1

 

 

 

 

 

청하 시장에 도착하면 차 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에 살짝 주차를 했습니다. 

 

엄마와 어렸을 때 지나가면서 보았던 곳인데, 간판도 다 공진으로 바뀌어 있더라고요. 

드라마 촬영지를 촬영 기간 내에 이렇게 가다 보니 신기한 점은 공진으로 바뀌어 있는 곳 위에 '청하 방앗간' 이런 식으로 천으로 원래 이름을 올려둔 상점도 있었습니다. 

 

사실 청하라는 곳이 워낙 시골 깡촌마을이라 이런 곳 섭외를 한 것 자체가 너무 신기한데, 원래 그곳을 알던 사람으로서는 간판을 다 바꾼 것도 저에게는 또 다른 재미였습니다. 

 

 

 

 

 

 

원래 이 청하시장은 5일장이 서는 곳인데 이런 공진 시장 조각상까지 있다니! 

이 동상 앞은 1순위 포토 존 같았습니다. 

 

 

 

 

 

 

공진 문구 완구! 

드라마 장소 섭외하는 분들도 존경하고, 이런 디테일까지 너무 존경합니다!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스태프 분들이 있어서 더 재미있는 드라마가 나오는 거겠죠!

 

 

 

 

 

 

창문에 붙어 있는 스티커까지 공진!

 

 

 

 

 

 

 

 

 

여기는 갯마을 차차차에 자주 나오는 청호 철물! 

 

역시나 여기 앞에서도 사진을 엄청 많이 찍더라고요. 저희 아이도 한 컷 남겼습니다. 

 

 

 

 

 

 

청하시장이 넓지는 않은데 지나가는 간판마다 공진으로 다 바뀌어서 보이는 데로 쭉 찍었습니다. 

옆에 있던 친구네 가족이 서울 촌놈이라고 하면서 어찌나 웃던지! 그래도 좋더라고요. 

 

 

 

 

 

 

청하시장에서 원래 장이 서는 곳인데 이 작은 간판도 공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라 슈퍼! 

 

여기도 힙한 곳 중 하나죠. 의자까지 딱 준비가 되어 있다 보니 줄 서서 사진 한 장 남겼습니다. 

사진만 찍어도 드라마 분위기가 나서 좋았어요. 

 

 

 

 

 

 

여기 사장님은 간판 위에 '청하 방앗간' 천을 둘러놓으셨더라고요. 

진짜 영업을 해서 그렇게 하신 거 같았는데 저만의 웃음 포인트였습니다. 

 

 

 

 

 

 

갯마을 차차차 메인 촬영장이죠! 

한낮에 커피 달밤에 맥주 카페입니다. 

 

다른 글들을 보니 카페 내부에서는 촬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왼쪽에 포스터 보이세요? 오윤 포스터도 붙어있었어요! 

 

 

 

 

 

 

 

 

이가리 닻 전망대

 

 

이가리 닻 전망대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 67-3

 

 

 

 

 

저는 초등학생과 함께 돌아다니다 보니 촬영지에서 사진만 찍기에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어서, 물을 좋아하는 아이와 이가리 닻 전망대도 들렸습니다. 

 

꽤나 유명한 전망대이기도 하고, 서울에는 롯데월드 타워 전망대가 있다면 포항에는 이가리 닻 전망대가 있을 정도입니다. 

 

 

 

 

 

 

전망대 자체가 닻 모양이라서 이가리 닻 전망대라고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이 날따라 바다는 왜 이리 깨끗하고 이쁘던지. 저희 집 물개 아들도 여기를 참 좋아했습니다. 

 

 

 

 

 

 

포토존에서 사진 한 장 남겨야겠죠? 

바람이 참 많이 불어서 제 부끄러운 이마가 이날 참 많이 보였습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는 아래 바다가 바로 보이도록 만들어져서 아찔하기도 하면서 이쁜 바다를 함께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까 그 깨끗한 바다가 바로 발 밑으로 볼 수 있어요! 

 

다만 조심해야 할 점은 핸드폰이나 소지품이 떨어지는 순간 찾을 수 없다는 것!

저희 아이는 너무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무섭다고 하면서 또 보고! 또 보고! 

 

이것이 바로 전망대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에서 포항 시내 쪽으로 해변 도로를 따라 내려가다 보면 갯마을 차차차 다른 촬영지인 사방 기념 공원이 있습니다.

저는 사방 기념 공원까지는 가지 않았지만 이 해안 도로로 움직이시는 분들은 가서 보고 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사방 기념 공원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오도리 산 8

 

 

 

 

저는 매년 여름마다 포항에 와서 해수욕장도 가고 잘 놀다 가는데요. 

개인적으로 아직 때 묻지 않은 곳도 있고, 어떤 곳은 부산만큼 핫한 곳도 있어서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곧 대체 휴무로 포항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7번 국도 해안 도로를 따라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도 구경하고, 자연 경치도 즐기면서 물회 한 그릇 먹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