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꿀정보

[포항 아이와 가볼만한 곳] 런온 촬영지 ::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후기! 주차 무료!!

반응형

 

아이가 곧 고학년이 되는 게 하루하루 느껴지는 어느 날입니다. 

학원과 아이스하키에 하루하루 쫓기다가 오랜만에 아이와 포항을 방문하여 드라마 런온 촬영지인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종종 포항을 가면서 느끼는 건 포항에 이렇게 이쁜 곳들이 많았구나 하는 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주차 및 위치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임곡리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는 주차가 무료더라고요. 전용 주차장이 크지 않아서 저희도 처음엔 주차를 못하면 어떡하나 걱정을 했는데 주변에 주변에 주차할 곳을 안내해주셔서 저희는 전용 주차장 옆 큰 공터로 만들어진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둘러보기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는 드라마 런온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임시완 님과 신세경 님 나오면서 달달구리하고 따뜻한 장면을 남겼던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입니다. 바다 바로 옆이라 풍경이 정말 끝내주는 테마파크!!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는 삼국유사에 나오는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바탕으로 지어진 곳으로 설화를 느낄 수 있는 신라시대 조형물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도 너무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저희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늦은 오후에 이곳을 방문했는데요. 그날도 작은 행사를 했던 거 같더라고요. 저희는 행사는 보지 못하고 이렇게 전시되어 방패연 그림 그리기와 같이 작게 전시되어 있는 것은 볼 수가 있었습니다.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산책로예요. 

함께 간 친구가 돌도 안된 아이를 키우고 있어서 유모차도 끌고 갔는데, 계단이 없어서 유모차 끌고 바람 쐬러 가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또한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에는 정자가 엄청 많더라고요. 

지금은 조금 추워지는 계절이긴 하지만 겨울을 제외하고 바다 보면서 풍경 구경도 하니 저는 너무 힐링이 되었어요! 

 

바쁜 도시에서 가끔 이렇게 벗어나는 건 정말 신의한 수입니다.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에는 귀비고 전시관도 있어서 아이들이 구경할 것들도 있었는데요. 

전시관은 관람 타임이 정해져 있는 거 같았고, 아무래도 돌도 안된 아이가 한 명 더 있어서 저는 전시관까지는 관람하지 않았습니다. 

 

 

 

 

 

 

산책로에서 보이는 바다의 풍경! 정말 너무 이쁘죠? 

제가 간 날이 유독 바람도 많이 안 불고 하늘까지 이뻐서 뭔가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답니다. 

 

 

 

 

 

 

사진을 막 찍어도 화보처럼 나오는 건 그만큼 이쁘다는 것이겠죠? 

사진으로 보이는 것처럼 연인이 데이트를 하기에도 너무 이쁜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 

 

꽤 산책할 곳이 많은데 걸으면서 포항에 이렇게 이쁜 곳이 많구나를 한 번 더 느끼게 되었어요. 

하긴 이렇게 이쁘니까 드라마 촬영도 하고 그럴 거 같아요.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의 꿀 아이템이라고 할까요? 아이들의 볼거리! 

설화를 바탕으로 만든 신라마을이 등장합니다. 

 

저희가 첫 번째 마주친 곳은 도가야댁입니다. 도가애댁에는 이쁜 포토존도 있어서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사진 촬영을 많이 하고 계셨어요. 뒤에는 바다배경 입니다. 너무 이쁘죠?

 

 

 

 

 

 

연오세오댁, 영일댁 등 다양한 집들이 있었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집 안에 신라마을를 엿볼 수 있는 모형들도 함께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그 시대를 알 수 있는 아궁이, 옷을 짜는 기계 등도 함께 있어서 아이들이 책에 나오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작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파크가 포항의 호미곶 주변에 있어서 호미곶을 갔다가 오셔도 될 거 같고, 테마파크는 포항 호미반도 둘레길이랑도 연결이 되어 있어 포항의 이쁜 바다를 오랫동안 담고 싶은 분들은 호미반도 둘레길도 함께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인별 피드 같은 포토존도 있어서 저희도 사진을 많이 찍었답니다. 

 

 

 

 

 

 

주차장 옆에 화장실이 있는데 그 앞에도 꽤 큰 공간이 있어서 배드민턴을 치는 가족들도 꽤 많았습니다. 

 

 

 

 

포항이 아무래도 바다 도시기도 하고, 광역시가 아니라서 여유도 있고 바다 주변에 이렇게 이쁜 곳이 꽤 많은데 이번 여행에는 이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를 방문한 것이 힐링 포인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포항에 사시지만 아직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를 갔다 오지 않은 분들! 

곧 포항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께 이곳을 조심스럽게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