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꿀정보

PDF 용량 줄이는 초간단 방법! 3분안에 가능! 설치 No!!

반응형

일을 하다가 외부로 나가는 자료는 보안 때문에 무조건 PDF로 전달이 되죠? 

문서에 욕심을 부려서 PPT에 이미지 삽입이 많은 날, PDF로 저장을 하면 100MB씩 나오는 날 한 번씩은 경험하지 않을까 싶어요. 

아니면 포트폴리오나 문서 제출을 해야될 때 10MB로 용량을 정해두었을 때 PDF는 만들었지만 이걸 다시 만들어야 하나 이런 고민도 참 많습니다. 

이런 분들께 오늘은 초간단 PDF 압축 방법을 설명 드릴까해요 :) 

 


PDF 용량 줄이는 초간단 방법

 

오늘은 총 2가지 PDF 압축 방법을 설명 드릴건데, 두 가지 방법 모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파일만 업로드 해서 PDF 압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일 용량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50MB 이하 파일이라면 3분이면 PDF 용량을 줄일 수 있어요

2가지 방법은 누구나! 완전!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ILovepdf> 

https://www.ilovepdf.com/ko/compress_pdf

 

온라인으로 PDF 파일을 압축하세요. 같은 품질의 PDF지만 더 작은 크기의 파일

동일한 품질이지만 더 작은 파일 크기를 가진 PDF 파일을 위해 압축하세요. 온라인에서 쉽고 무료로 PDF 파일을 압축하고 최적화하세요.

www.ilovepdf.com

 

 

 

1. ILovepdf에 접속해서 '여러 PDF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하나의 PDF만 올려도 상관없답니다. 

 

 

 

 

 

 

2. 파일을 선택하면, 압축할 레벨을 고르는 화면이 나와요. 

일반적으로는 '추천 압축'을 많이 사용을 하는데, 오늘은 3가지 압축 방법에 대해 다 설명드릴게요. 

 

 

2-1. 익스트림 압축

  • 익스트림 압축을 선택하고 'PDF 압축'을 클릭해 주세요. 

 

 

 

 

 

  • 파일 업로드 중이예요. 이 파일은 제 포트폴리오였는데, 원본 파일이 40.71MB였네요. 

 

 

 

 

  • 익스트림 압축은 99%가 압축이 되어 812.47KB가 되었습니다. 

 

 

 

 

 

 

 

2-2. 추천 압축

  • 앞에서도 설명 드린 것처럼, PDF 파일 용량을 줄일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추천 압축입니다. 추천 압축을 선택하고 'PDF 압축'을 클릭해 주세요. 

 

 

 

 

 

  • 추천 압축은 40.71MB가 97%로 줄었네요. 

 

 

 

 

 

2-3. 낮은 압축

  • 세가지 방법 중, 조금만 압축을 하는 방법이고, 앞에서 한 것처럼 낮은 압축을 선택한 후 'PDF 압축'을 클릭해 주세요. 

 

 

 

 

 

  • 낮은 압축은 88%가 압축되어 5.03MB가 되었습니다. 진짜 클릭 몇 번만 했을 뿐인데 용량을 낮추는 방법 정말 쉽습니다. 

 

 

 

 

 

 

 

<allinpdf>

https://allinpdf.com/compress-pdf

 

Compress PDF - Reduce the size of your PDF file

Compress PDF file to get the same PDF quality but less filesize. Compress or optimize PDF files online, easily and free.

allinpdf.com

 

 

 

1. allinpdf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고, 용량을 줄여야 하는 PDF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2.  ILovepdf는 3가지 압축 종류가 있어서 선택을 하였지만 allinpdf는 파일이 바로 업로드됩니다. 

 

 

 

 

 

3. 업로드가 끝나면 바로 압축이 되는데, ILovepdf에 비해서는 낮게 압축이 되네요. 

35%정도 용량이 줄어서, 기존에는 40.7MB에서 26.3MB가 되었어요! 

 

 

 

 

 

 

사실 압축은 용량이 많이 줄었다고 좋고, 용량이 적게 줄었으니 나쁜 것이 아니죠? 

왜냐하면 이미지 퀄리티가 함께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예민하지 않다면 사실 이미지가 조금 선명하게 보이냐, 뿌옇게 보이냐 차이겠지만 사용하는 자료의 목적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니 사용하실 때 파일을 업로들 해서 한번 압축 후 이미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명을 보고 진행하시면서 추가로 궁금한 점이 생기시면 댓글로 편하게 말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