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꿀정보

글자 수 세는 방법 (MS워드 / 네이버 이용)

반응형

요즘 블로그도 적지만, 웹페이지 SEO 메타 정보를 설정하고, 입력하다 보니 글자 수를 세야 되는 일들이 많아지더라고요. 

사실 글자수를 확인하는 건 자기소개서에만 들어가는 줄 알았지만 업무 중에도 알고 있어야 된다는 것을 깨달아서 작은 꿀 정보를 공유드리려고 해요. 

 

글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은 네이버, 사람인과 같은 포털 사이트도 있고, 우리가 업무 중 자주 사용하는 워드를 통해서도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워드에서 글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워드로 글자수 세기 

 

1. 워드에 접속해서 글을 작성하신 후, 가장 아래 '00 단어'라고 나와있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2. 그럼 이렇게 페이지 수, 단어 수, 글자 수, 단락, 줄 수까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3. 이 방법 말고, [검토] - [단어 개수]를 클릭해도 확인을 할 수 있고, 이 방법은 원하는 부분의 글자 수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4. 이렇게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한 후, [검토] - [단어 개수]를 클릭해주세요. 

 

 

 

 

 

 

5. 그럼 이렇게 원하는 부분에 대한 글자 수 확인이 가능하니, 꽤나 편리하답니다. 

 

 

 

 

워드를 알려드리는 이유는 문서 초안을 작성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이 아닐까 해서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영어 글자수 세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하실 때 꼭꼭 사용해보세요. 

 

 

 

 

 

 

 네이버로 글자수 세기 

 

네이버에 접속하시고, '글자수 세기'를 검색하면, 작성한 글의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문서 작성하시거나 업무 관련, 또는 자소서를 쓰는 분들,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 또는 의견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